top of page

COVID-19 가족안전을 위한 대비






대비 방법


COVID-19가 지역사회에 퍼지는 경우를 대비해 가족을 위해 무엇을 준비할 수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대비를 위한 체크리스트


1. 지역 정보 찾기


COVID-19에 대한 해당 지역 정보 및 COVID-19 확진자 사례 추세를 어디서 확인할 수 있는지 알아두십시오.

정확한 정보를 보시려면 공식 출처를 참고해 주십시오.

루머 확산을 막으십시오.FEMA의 루머 통제 페이지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COVID-19)와 관련한 사기에 주의하십시오. 감사부서(Office of Inspector General)의 COVID-19 사기 주의 페이지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2. 징후 및 증상 알기

COVID-19의 징후와 증상 을 알아두고 증상이 있을 때 취해야 하는 조치를 알아둡니다.

  • 아플 때는 외출을 삼가고 집에서 쉽니다

  • 의사에게 진료를 받으러 가기 전에 먼저 전화를 합니다

  • 지역사회 내 이동을 제한합니다

  • 방문객을 제한합니다


고위험군을 위한 조치

고위험군에 속한 사람 및 취약한 사람들이 취해야 하는 추가 조치를 숙지합니다.


자신과 가족 보호하기

질병을 예방하기 위한 조치 (예: 아플 때 집에서 쉬기, 손씻기, 호흡계 관련 에티켓, 자주 만지는 표면을 매일 청소하기) 등을 시행합니다.



가족을 위한 계획 세우기


가족 중에 아픈 사람이 있거나 지역사회의 COVID-19로 인해 일상 생활이 불편해지는 경우를 대비해 가족을 위한 실행 계획을 세웁니다.


  • 처방전 및 일반의약품, 음식물과 기타 필수용품을 2주 분을 비축하는 것을 고려합니다. 가능한 경우 음식을 배달시킬 수 있는 방법을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 다른 사람(예: 가족, 친구, 직장 동료)과 연락할 수 있는 방법을 준비해 놓습니다.

  • 재택 근무를 위한 계획, 자녀 돌봄 필요에 대한 조치, 행사 취소에 적응하는 방법을 수립해 놓습니다.



비상 계획에 대한 최신 정보 얻기


가족 구성원의 학교/직장에 대한 비상 대책 계획을 파악합니다.

 

가정을 위한 대비 Detailed Planning Guidance


이 임시 지침은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2019(COVID-19)에 관해 현재까지 알려진 정보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미국 질병통제센터(CDC)에서는 필요한 경우, 그리고 더 많은 정보가 확보되는 대로 이 임시 지침을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이 임시 지침은 각 가정의 구성원들이 미국 내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2019(COVID-19)의 지역사회 감염에 대비하는 데 도움을 드리기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미국 질병통제센터(CDC)에서는 가정 구성원들이 해당 지역사회에서의 COVID-19 발병 가능성에 대비하실 것을 권장합니다.

COVID-19는 신종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합니다. 전염가능성과 질병의 정도를 비롯한 이 질병의 특성에 대해서는 아직 알아내야 할 것들이 매우 많습니다. 저희는 모든 분들이 이 공중 보건 위협에 대응할 수 있는 준비를 갖추도록 돕고자 합니다.



1. 발병전 계획


지역사회에 COVID-19가 발병하기 이전: 계획


COVID-19 발병은 지역사회에 장기간 지속될 수 있습니다. 공중 보건 담당자는 발병의 심한 정도에 따라 사람들의 건강 유지를 돕고, COVID-19에 대한 노출 위험을 줄이며, 질병 확산을 늦추기 위해 지역사회 행동 수칙을 권장할 수 있습니다. 지역 공중 보건 담당자는 지역 상황에 적합한 권고안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가정 계획의 수립은 소속 지역사회에 COVID-19 발병 시 귀하와 가족의 건강을 지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가정의 계획은 가족 구성원의 필요와 일과를 토대로 세워져야 합니다.


가정 행동 계획 수립


- 계획에 포함되어야 하는 사람들과 대화하십시오.가족 구성원과 기타 친척 및 친구들과 만나 지역사회에 COVID-19가 발병하면 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 각자에게 필요한 바가 무엇인지 의논하십시오.


- 심각한 합병증을 일으킬 위험이 높은 사람들을 어떻게 돌볼 것인지 계획하십시오. 어떤 사람이 COVID-19 질병으로 심한 합병증을 일으킬 위험이 높은지에 관해서는 정보가 부족한 상황입니다. COVID-19 환자 데이터와 SARS-CoV 및 MERS-CoV 등 관련 코로나바이러스 데이터로 판단하건대, 고령자와 만성적 기저 질환이 있는 분들이 심각한 합병증의 위험이 더 높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초기 데이터에 따르면 노인일수록 COVID-19 질병을 심하게 앓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귀하 또는 귀하의 가족 중 COVID-19 합병증 위험도가 높은 분들이 있다면, 의료진과 상담하여 COVID-19 의심 증상 모니터링에 관해 더 자세한 정보를 얻으시기 바랍니다. CDC에서는 귀하의 지역사회에 COVID-19 발병이 있을 경우 합병증 위험이 높은 분들의 건강 유지에 도움이 되는 조치를 권고할 것입니다.


- 이웃에 대해 알아두십시오.이웃과 비상 계획에 대하여 이야기하십시오. 동네에 웹사이트 또는 소셜 미디어 페이지가 있다면 이웃과 소통하고 정보 및 리소스에 대한 접근성을 유지하기 위해 가입하는 것을 고려해 보십시오.


- 지역 사회에서 구호 단체를 알아두십시오. 정보, 의료 서비스, 지원 및 리소스에 대한 접근이 필요할 경우를 위해 귀하와 귀하의 가정에서 연락할 수 있는 지역 기관 목록을 작성합니다. 정신 건강, 상담 서비스, 음식 및 기타 공급을 제공하는 기관을 포함하여 작성하십시오.


- 비상 연락처 목록을 작성하십시오.가족, 친구, 이웃, 카풀 운전자, 의료 제공자, 교사, 고용주, 지역 공중 보건 부서 및 기타 지역 사회 자원을 위한 긴급 연락처 목록을 가정에서 갖고 있도록 합니다.


좋은 개인 건강 습관을 실천하고 가정에서 실천할 수 있는 활동을 계획하십시오.


- 매일의 예방 조치를 지금 실천하십시오. 호흡계 질환의 확산을 막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일상적인 예방 조치를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가정의 모든 사람들에게 상기시킵니다.


  • 아픈 사람과 가까운 접촉을 피하십시오.

  • 아플 때는 진료를 받으러 가는 것 외에는 집에 머물러 있어야 합니다.

  • 기침과 재채기를 할 때에는 휴지로 가린 후 하고, 쓰레기통에 버립니다.

  • 일반 가정용 세제와 물을 사용하여 매일 자주 만지는 표면과 물체(예: 테이블, 선반, 조명 스위치, 문 손잡이 및 캐비닛 손잡이)를 청소합니다.

    • 표면이 더러워지면 소독 전에 세제와 물을 이용해 청소를 해야 합니다. 소독에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COVID-19) 살균 제품 목록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이는 미국화학협회 살생물제 화학부(CBC)가 관리하고 환경 보호국(EPA)이 승인한 제품들입니다. 모든 청소 및 살균 제품에 대한 제조업체의 지시를 항상 따르십시오.

  • 특히 용변 후에, 음식을 먹기 전에, 코를 풀거나 기침을 하거나 재채기를 한 뒤에는 최소 20초간 비누와 물로 손을 자주 씻어줍니다. 비누와 물을 쉽게 구하지 못하면 알코올이 적어도 60% 이상 함유된 위생 소독제를 사용해야 합니다. 눈에 보이는 정도로 손이 더러운 경우에는 항상 비누와 물로 씻어냅니다.


- 환자와 건강한 사람이 따로 방을 쓰게 합니다.가능한 경우 환자가 사용할 수 있는 별도의 욕실을 지정합니다. 누군가가 아플 때 필요에 따라 이 방을 청소하도록 계획하십시오.

가정에서 COVID-19에 감염된 사람을 돌보는 법을 배우도록 합니다.


자녀의 학교나 보육 시설이 일시적으로 문을 닫을 가능성에 대비하십시오.


자녀의 학교나 보육시설에서의 비상 운영 계획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지역 보건 공무원은 지역 사회에서 COVID-19 발생시 질병의 확산을 늦추기 위해 임시 휴교를 권고할 수 있습니다. 학교 당국은 또 학생이나 직원이 너무 많이 결석할 경우 휴교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휴교시에 지속적인 교육 및 사회 서비스(학생 식사 프로그램 등) 계획을 이해하십시오. 자녀가 대학이나 대학에 다니는 경우 COVID-19 발생에 대한 학교의 계획에 대해 숙지하도록 권장합니다.


직장에서의 변화에 대한 계획을 세우십시오


고용주의 비상 운영계획을 알아보십시오.환자 또는 아픈 가족을 돌보기 위해 집에 있어야하는 근로자를 위한 병가 정책 및 재택근무 옵션에 대해 논의하십시오.. 기업과 고용주가 COVID-19에 대해 계획하고 대응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십시오.

 

2. 지역사회 내 COVID-19 발병 시: 행동


지역 사회에서 발병할 경우, 자신과 타인을 보호하세요.


  • 발열, 기침 및 호흡 곤란과 같은 COVID-19 증상으로 아플 때는 직장, 학교 및 모든 활동을 중단하고 집에 머물러 있도록 합니다.

  • 아픈 경우에 사람들과의 접촉을 피하십시오.

  • 다른 사람들과의 밀접 접촉을 최대한 피합니다(약 6 피트 유지)


가정 계획을 실행으로 옮기세요.


- 지역의 COVID-19 상황에 대한 최신 정보를 숙지하십시오. 공중 보건 담당자로부터 지역 COVID-19 활동에 대한 최신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가정의 일상생활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지역 내 휴교 정보에 대해 숙지하십시오.


- 몸이 아플 경우 집에 머무십시오. COVID-19 증상이 있다면 집에 머무십시오. 만약 가족 구성원이 아프다면, 학교와 직장에서 돌아와 집에 머무십시오. COVID-19를 다른 사람들에게 퍼뜨리지 않도록 하십시오.

  • 다른 사람이 자녀를 돌보고 있다면, 돌보미에게 COVID-19 증상에 대해 예의주시하도록 하십시오.

- 매일의 예방 조치를 계속하십시오. 기침과 재채기를 할 때는 휴지로 덮고, 적어도 20초 동안 비누와 물로 손을 자주 씻으십시오. 비누와 물을 사용할 수 없는 경우 60%의 알코올이 함유된 손 소독제를 사용하십시오. 일반 가정용 세제와 물을 사용하여 자주 접촉하는 표면과 물체를 매일 닦으십시오.


- 아픈 가정 구성원을 위해(가능한 경우) 별도의 방과 욕실을 준비하십시오. 가정에서 COVID-19에 감염된 환자를 돌보는 법을 배우십시오. 음식이나 음료 등 개인 물건을 공유하는 것을 피하세요. 환자에게 집에서 착용할 수 있는 깨끗한 일회용 마스크를 제공하여, COVID-19의 확산을 방지하십시오. 병실과 화장실은 필요에 따라 청소하여 환자와의 불필요한 접촉을 피하십시오.


  • 표면이 더러워지면 소독 전에 세제와 물을 이용해 청소를 해야 합니다. 소독을 위해 사용할 수 있는, CBC가 관리하는 EPA 승인 신종 바이러스 병원균 살균제품 목록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COVID-19) 살균제품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모든 청소 및 소독 제품에 대해서는 제조업체의 지시를 항상 따르십시오.

- 다른 사람들과 계속 전화나 이메일로 연락하십시오.혼자 사는 사람이 COVID-19로 인해 아프게 되면 도움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만성질환이 있고 혼자 살 경우 가족, 친구 및 의료 제공자에게 본인의 건강을 확인해 달라고 요청하십시오. 만성 질환이 있는 가족, 친구들에게 계속 연락하십시오.


- 가족 구성원의 정서적 건강을 잘 돌보십시오.발병은 성인과 어린이들에게 스트레스를 줄 수 있습니다 .아이들은 스트레스가 많은 상황에 성인과 다르게 반응합니다. 아이들과 발병에 대해 이야기하고, 침착하도록 하고, 그들이 안전하다고 확신시키십시오.



근무 일정을 변경해야 하는 경우 일터에 알리십시오.


- 근무 일정이 변경되면 가능한 한 빨리 일터에 통보하십시오. COVID-19 증상으로 아프거나 자녀의 학교가 일시적으로 휴교되면 집에서 일하거나 병가를 사용하도록 요청하십시오.


발병 시 자녀를 보호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단계를 실행하십시오.


- 자녀가 COVID-19로 아프면 보육 시설 또는 학교에 알리십시오. 학교 진도를 따라갈 수 있도록 집에서 할 수 있는 수업 과제 및 활동에 대해 교사와 상의하십시오.


- 지역사회 내 휴교 상황을 추적하십시오. 휴교를 알리는 지역 매체를 읽거나 시청하십시오. 학교가 일시적으로 휴교하는 경우, 필요에 따라 대체 보육 계획을 준비하십시오.


- 지역사회에서 COVID-19의 확산을 늦추기 위해 학교가 휴교하는 동안 다른 공공 장소에 어린이와 십대 청소년이 모이지 않게 하십시오.


 

3. COVID-19 발병 종료 후: 후속 조치


COVID-19 발생이 오래 지속될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개인, 가정, 지역 사회에 미치는 영향은 클 것입니다. 보건 담당자가 지역 사회에서의 발병이 끝났다고 알리면, 가정의 계획을 개선하기 위한 시간을 마련하십시오. 보건 담당자가 계속 COVID-19 및 기타 질병 발생에 대한 계획을 수립하는 동안, 당신과 당신의 가정 또한 지속적인 계획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가정 행동 계획의 효과성을 평가하십시오.


- 무엇을 배웠는지 대화하고 메모하십시오. COVID-19 준비는 가정, 학교 및 직장에서 효과적이었나요? 계획에서 발견된 문제와 효과적인 해결책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당신과 당신의 가정에 추가적으로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알아보세요.


- 비상사태 계획에 대한 지역 사회 토론에 참여하십시오. 다른 사람들에게 당신과 당신의 가정에 어떤 준비 조치가 효과가 있었는지 알려주십시오. 지역사회와 연결(예: 소셜 미디어 및 이메일 목록)을 유지하십시오. 좋은 개인 건강 습관을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홍보하십시오.


- 일상적인 예방 조치를 계속 실천하십시오. 아프면 집에 머물고, 기침과 재채기는 휴지로 가리고, 비누와 물로 손을 자주 씻고, 자주 만지는 표면과 물체를 매일 청소합니다.

- 가족 구성원의 정서적 건강을 잘 돌보십시오. 긴장을 풀고 심각했던 감정이 서서히 사라질 것이라는 것을 상기할 시간을 가지십시오. COVID-19에 관한 뉴스 기사를 보거나 읽거나 듣는 것을 잠시 중단하십시오. 가족과 친구들에게 연락하여 자신의 걱정과 느끼는 바를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십시오.

- 자녀들이 발병 이후에 이를 극복하도록 도우십시오. 아이들에게 그들이 겪은 일이나 그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십시오. 걱정되는 부분을 공유하고 질문을 하도록 격려하십시오. 부모, 교사 및 다른 어른들은 어린이를 각기 다른 상황에서 관찰하게 되므로, 발병에 대해 어린이가 어떻게 대처하는지 서로 정보를 공유하고 협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views0 comments

Recent Posts

See All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