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ID-19 전체소독지침


https://korean.cdc.gov/coronavirus/2019-ncov/prepare/cleaning-disinfection.html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2019 의심자/확진자가 있는 미국 가정을 위한 임시 권고안


배경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2019(COVID-19)을 유발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해서 알아야 할 것이 많습니다. SARS와 MERS를 유발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및 이와 유사한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해 현재 알려진 사실에 근거하면, 이러한 바이러스의 사람 대 사람 전파는 밀착 접촉(약 6피트 이내)에서 가장 빈번하게 발생합니다. 이러한 유형의 전파는 호흡기 비말을 통해 발생합니다. 반면, 바이러스로 오염된 표면에서 사람에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전파 사례는 기록되어 있지 않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의 전파는 매개물을 통해서라기 보다는 호흡기 비말을 통해 훨씬 더 일반적으로 발생합니다. 현재까지 알려진 증거에 따르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는 다양한 소재로 만들어진 표면에서 몇 시간으로부터 며칠까지 생존할 수 있습니다. 눈에 띄게 더러운 표면을 청소한 후 소독하는 것은 가정 및 지역사회 환경에서 COVID-19 및 기타 바이러스성 호흡기 질병을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목적


본 지침은 검사 대상자(PUI) 또는 COVID-19 확진자가 거주하거나 자가 격리 중인 집의 청소 및 살균에 대한 권장 사항을 제공합니다. 이 지침의 목적은 해당 환경에서 바이러스의 생존을 제한하는 데 있습니다. 추가 정보가 생기는 경우, 이 권장 사항은 업데이트될 것입니다.

이 지침은 가정 환경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일반 대중을 위한 것이 아닙니다.


  • 청소는 표면에서 세균, 먼지 및 불순물을 제거하는 것을 말합니다. 청소는 세균을 죽이지는 않지만 세균을 제거함으로써 그 수와 감염이 퍼질 위험이 줄어듭니다.

  • 소독은 화학 물질을 사용하여 물체의 표면에 있는 세균을 죽이는 것을 말합니다. 이 과정을 위해 반드시 더러운 표면을 청소하거나 세균을 제거할 필요는 없지만, 청소를 한 표면에서 세균을 죽이면 감염 확산의 위험을 더욱 낮출 수 있습니다.


가정의 일상적인 청소 및 살균에 대한 일반 권고안


지역사회 구성원은 자주 만지는 표면(예: 테이블, 문 손잡이, 전등 스위치, 손잡이, 책상, 변기, 수도꼭지, 싱크대)을 라벨 지침에 따라 해당 표면에 적합한 가정용 세척제 및 EPA 등록 소독제로 정기적으로 청소할 수 있습니다. 라벨에는 제품을 사용하는 동안 장갑을 끼거나 통풍이 잘 되도록 해야 하는 등, 제품을 적용할 때 주의해야 하는 사항을 포함하여 청소 제품을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한 지침이 적혀 있습니다.


자택에 격리된 사람(예: COVID-19 의심자/확진자)이 있는 가정의 청소 및 살균을 위한 일반 권고안


  • 가족 구성원은 COVID-19 증상 및 가정에서의 COVID-19 확산 방지에 대해 숙지해야 합니다.

  • 가정 내 공용 공간에서 자주 만지는 표면(예: 테이블, 등받이 의자, 문 손잡이, 전등 스위치, 리모컨, 손잡이, 책상, 변기, 싱크대)을 닦고 소독하십시오

  • 아픈 사람을 위한 전용 침실/욕실: 아픈 사람과의 불필요한 접촉을 피하기 위해 청소 횟수를 필요에 따라(예: 더러워진 물품 및 표면) 줄이는 것을 고려하십시오.

  • 아픈 사람은 가능한대로 정해진 방에 머물고 다른 사람과 거리를 두며 가정 간호 지침을 따라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