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COVID-19와 동물



> 애완동물이나 다름 동물을 통해 COVID-19 가 전파될 수 있습니까?


현재로서는 미국에서 애완 동물을 포함한 어떤 동물도 COVID-19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되는 원천이 될 수 있다고 할 근거가 없습니다. 현재까지 CDC는 미국에서 COVID-19에 감염된 애완 동물이나 다른 동물에 대한 보고를 받지 못했습니다.

애완동물은 개와 고양이 코로나 바이러스와 같은 다른 종류의 코로나 바이러스를 가지고 있으며, 이는 그들을 감염시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다른 종류의 코로나 바이러스는 사람을 감염시킬 수 없으며 현재의 COVID-19 전파와는 관련이 없습니다.

그러나, 동물들이 다른 질병을 사람에게 전파할 수 있기 때문에 애완동물과 다른 동물이 주변에 있는 경우에는 손을 씻고 위생상태를 잘 유지하는 등 건강 습관을 실천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애완동물도 COVID-19 검사를 받아야 합니까?


아니요. 현재 동물에 대한 일반적인 COVID-19 검사는 권장되지 않습니다.


> COVID-19 를 유발하는 바이러스가 동물의 피부나 털로 전달되 수 있습니까?


현재로는 COVID-19를 유발하는 바이러스가 애완동물의 피부나 털에서 사람으로 전파될 수 있다는 증거는 없습니다.

애완동물을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수의사와 상담하십시오.


> COVID-19 에 걸리면 애완동물이나 다른 동물과의 접촉을 피해야 합니까?


COVID-19에 감염된 동안에는 다른 사람들에 대한 지침과 마찬가지로, 애완 동물 및 다른 동물과의 접촉을 제한해야 합니다. 애완 동물이나 다른 동물이 COVID-19에 전염된다는 보고는 없었지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한 더 많은 정보가 알려질 때까지 COVID-19에 감염된 사람들은 여전히 동물과의 접촉을 제한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가능하면, 질병에 걸린 동안 다른 사람이 동물을 돌보도록 하십시오. COVID-19에 감염되었을 때 애완 동물과의 접촉을 피하십시오. 애완 동물을 만지거나 안지 마시고, 동물이 키스하거나 핥게하지 마십시오. 또한 음식도 공유하지 마십시오. 질병에 걸린 동안 애완동물을 돌보거나 동물과 함께 있어야 한다면 애완동물을 만지기 전과 후에 손을 씻으십시오.


> 동물 보호소로부터 입양하는 애완동물은 안전합니까?


미국에서 동물보호소의 애완동물을 비롯한 어떤 동물도 COVID-19의 감염원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할 이유는 없습니다.


> 수입동물이나 동물제품은 어떻게 해야합니까?


CDC는 수입 동물이나 동물 제품이 미국에서 COVID-19를 확산시킬 위험이 있음을 암시하는 증거를 확보하고 있지 않습니다. 현재 상황이 급속히 변화하고 있으므로, 정보가 제공됨에 따라 자료가 업데이트 될 것입니다. 미국 질병 통제 예방 센터(CDC), 미국 농무부(USDA), 미국 어류 및 야생 동물 서비스(FWS)는 미국으로 생물 및 동물 제품의 수입을 규제하는 데 있어 독자적이면서도 보완적인 역할을 합니다. CDC는 인간 건강에 위협이 되는 동물과 동물 제품을 규제하고 USDA 는 농업에 위협을 주는 외부 아이콘 동물과 동물 제품을 규제합니다. 그리고 FWS는 인간 건강과 복지, 농업, 원예 또는 임업의 이익, 야생 동물 자원의 복지와 생존을 해칠 수 있는 야생 동물과 멸종 위기 동물의 수입을 규제합니다.


> COVID-19 발생시 반려견과 함께 미국으로 여행하거나 미국으로 반려갼 수입을 할 수 있습니까?


개를 미국으로 데려오기 위한 CDC의 요건을 참조하십시오. 현재 광견병 예방 접종 요건은 광견병 위험이 높은 국가인 중국에서 수입한 개에게 적용됩니다.



11 views0 comments

Recent Posts

See All
bottom of page